제로웨이스트 선두주자, 동구밭 제품 상세페이지


동구밭 썸네일

상세페이지 프로젝트 내용

클라이언트 : 동구밭

의뢰내용 : 제품 상세페이지 카피라이팅


카피라이팅 전략 :


1.동구밭 브랜드 결에 맞게

자극적이지 않고 담담하게 그리고 진정성 있게.


구매욕구를 자극하는 카피라고 해서 무작정 자극적으로 쓰는 것이 정답은 아닙니다. 오히려 반감을 살 수도 있죠. 가장 중요한 것은 ‘브랜드 결’에 얼마나 부합하냐 입니다.


동구밭의 브랜드를 분석하고 실제로 제품을 사용해본 경험에 빗대어, 이번 카피의 전략은 ‘솔직, 진정, 꾸밈없이’ 이며 고객들이 상세페이지만 보더라도 이 제품이 어떤 제품이며, 나에게 어떤 이득이 되고, 이 제품이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는지 뾰족하게 전달하는 것에 집중합니다.



2.왔다 갔다 했던 스토리 라인을

한 번에 이해 할 수 있게.


구매 전환을 높이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‘스토리의 흐름’입니다. 스토리의 흐름만 바로 잡아도 상세페이지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으며, 스토리를 받아들인 고객들은 구매결정을 더욱 명확하게 내릴 수 있습니다.


기존엔 패키지 개선 소식 업데이트 -> 제로 웨이스트 -> 제품 성분 -> 제품 만드는 장인 정신 -> 다시 성분 -> 성분 상세 소개 -> 사용법 -> 동구밭 철학 이런 식으로 전개가 되었습니다. 기존의 상세페이지를 하나씩 뜯어서 묶을 수 있는 내용들은 묶고, 떨어트릴 내용들은 분리했습니다.


그 결과, 아래와 같이 스토리 라인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.


-> 문제점 : 상한 머릿결, 상한 지구

-> 공감을 사는 이야기 : 머릿결과 지구를 모두 지킬순 없을까

-> 동구밭만의 해결방법 : 동구밭 트리트먼트바로 가능하다.

-> 트리트먼트 바의 특징들 : 기능,성능,인증,향,안전,동구밭 신념 등.

-> 행동 촉구 : 대량생산x, 한정생산, 빠른 품절

-> 행동유도 : 머릿결과 지구를 모두 살린다.



3.제품력과 동구밭의 신념 강조.


구매결정을 자극하는 방법 중 하나는 브랜드의 신념에 동참하게 만드는 것입니다.


동구밭 스마트스토어부터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트리트먼트바 리뷰들을 전체적으로 모두 살펴 보았습니다. 그리고 공통적으로 나오는 2가지 구매 요인을 발견 할 수 있었습니다. 첫번째 ‘상한 머리를 살리기 위해’. 두번째 ‘제로 웨이스트 실천을 위해’. 특히 환경보호를 위해 작은 실천 하는 것만으로도 큰 뿌듯함을 느끼는 사람들의 마음을 공략하는 카피로 구성을 했습니다.


여기서 중요한 점은 카피의 마지막 부분에 그 분들에게 환경을 지키며 ‘공존하는 삶’을 함께 해줘서 ‘고맙다’라는 말을 통해 고객분들의 작은 실천에 감사를 표하는 것입니다. 이로써 고객분들 스스로 ‘단순 소비’가 아닌 ‘가치 소비’를 했구나를 느낄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.


상세페이지 카피라이팅 제안 내용

실제로 상세페이지 기획 및 디자인을 어떻게 하였는지

아래 버튼 클릭 하시면 볼 수 있습니다.

상세페이지 제작 업체 올솔드 로고

팔리는 것의 법칙은 따로 있습니다.

상세페이지 기획, 카피라이팅, 브랜딩 에이전시

업체명 : 마케팅 엑시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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